예약신청
전자결제 오류 시 조치사항
- 세션오류
- 발생사유 : 서버와 단말기기(PC, 스마트기기)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
[스마트기기의 경우]-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
-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/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.
-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.
-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,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.
-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->인터넷옵션->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.
- 바이러스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)
-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.
- 발생사유 : 서버와 단말기기(PC, 스마트기기)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
- OTP 및 보안카드 입력오류 조치방법
- 발생사유: 입력한 정보(인증수단의 일련번호 등)이 은행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
[일련번호 확인 방법]- 보안카드 : 보안카드 NO라고 적혀있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끝4자리입력
- OTP :OTP 뒷면의 S/N으로 시작하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 끝4자리
- 발생사유: 입력한 정보(인증수단의 일련번호 등)이 은행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
- 신용카드 결제 실패 : 고객센터 1577-3033
[ISP 계열]- ISP모듈설치 실패: www.vp.co.kr 접속 - 일반결제ISP+수동설치 메뉴 클릭 후 수동설치
-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발생 - 제어판 -> 프로그램기능(프로그램추가/제거) 클릭 - ToucheEn Key with E2E for 32bit / SoftCamp Secure KeyStroke 4.0 삭제 후 재설치
- 웹페이지 표기불가(Internet Explorer인 경우) - 도구 - 호환성 보기 설정 - 사이트(dacom.net/lgdacom.net/uplus.co.kr/결제하는 사이트) 추가- IE 재실행 - 도구 - 인터넷 옵션 - 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삭제
- 카드번호 등 입력 실패, 인증서 호출 실패 등
① IE(Internet Explorer)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을 선택
② 15447772.co.kr 접속 후 하단의 각 카드사별 보안프로그램 설치
③ 동일현상 발생 시 카드사 문의
- 웹페이지 표기불가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① ISP 계열의 해결 방안과 동일함
- 문제해결 실패 시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